본문 바로가기
디지몬 마스터즈/용병 디지몬 리뷰

<로얄 나이츠 듀나스몬>디지몬 마스터즈 캔들몬 계열 용병 리뷰

by 뭉게구름`` 2023.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빌런 특집 마지막인 로프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로프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디지몬 프론티어의 최종 보스인 루체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루체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사성수를 통솔

cumulus-29.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얄 나이츠 시리즈의 첫 번째 디지몬인 듀나스몬, 즉 캔들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하려 합니다.

출처: Toei Animation

먼저 로얄 나이츠를 간단히 설명해야겠네요.

로얄 나이츠는 디지털 월드의 신인 이그드라실이 디지털 월드를 관리하기 위해 만든 성기사형 디지몬들의 집단입니다.

원탁의 기사를 모티브로 한 13마리의 성기사 디지몬의 집단으로, 일종의 경호업체라고 할 수 있죠.

로얄 나이츠(출처: Toei Animation)

전에 리뷰했던 황제드라몬 팔라딘 모드를 본 이그드라실이 영감을 받아 만든 집단이라고 합니다.

멤버로는 오메가몬, 매그너몬, 듀크몬, 로드나이트몬, 듀나스몬, 알포스브이드라몬, 알파몬, 크레니엄몬, 슬레이프몬, 두프트몬, 엑자몬, 간쿠몬, 제스몬이 있습니다.

전부 디지털 월드를 관리하는 성기사형 디지몬이지만 각자의 신념과 정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작중에서 악역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제가 디마를 시작하게 된 계기, 디지몬을 지금까지 좋아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로얄 나이츠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왜 이렇게 멋있는지..

제가 돈만 많았으면 온라인, 오프라인 피규어를 전부 수집했을 것 같네요.

 

그중 오늘 리뷰할 디지몬은 듀나스몬입니다.

비룡(飛龍)의 힘을 지닌 성기사 디지몬이죠.


캔들몬(데이터, 화염형, 성장기)

캔들몬(성장기)

디지몬의 생명을 담당하는 디지코어를 머리에서 연소시키고 있는 캔들몬입니다.

양초를 형상화한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작은 화염구를 내뿜는 본파이어(화염폭탄).

 

듀나스몬의 성장기 디지몬입니다.

게임 내에서는 정말 자주 보는 디지몬으로, 디지몬 시리즈에서는 디지몬 프론티어 초반부에 잠깐 등장했었는데요.

10투사와 관련된 유적을 지키는 역할로 나와 오해로 인해 주인공들을 공격했습니다.

덕분에 얼음의 용사 챠크몬의 등장을 볼 수 있었죠.

 

후술 할 캔들몬의 완전체인 미스티몬이 유적을 지키는 디지몬인 것으로 보아 캔들몬 계열은 유적과 관련있나 봅니다.

 

위자몬(데이터, 마인형, 성숙기)

위자몬(성숙기)

다른 차원의 디지털 월드에서 온 마법사형 디지몬 위자몬입니다.

레오몬만큼이나 다양한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희생의 아이콘으로 필살기는 번개를 부르는 썬더 클라우드.

 

그 시절 디지몬 어드벤처를 봤던 사람이라면 잊을 수 없는 디지몬이죠.

묘티스몬 에피소드에서 묘티스몬의 부하로 등장하여 가트몬과의 끈끈한 우정(혹은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리의 디지바이스를 태일이에게 넘겨주고, 빛의 문장을 찾으러 가는 등 아군보다 더 아군 같은 행동을 했었죠.

그러다 결국 마지막에는 묘티스몬으로부터 나리와 가트몬을 지키기 위해 희생했습니다.

그 순간만큼은 주인공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멋있었어요.

덕분에 가트몬이 진화하여 엔젤우몬이라는 디지몬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파워 디지몬에서도 유령의 형태로 등장하여 아이들에게 어둠에 대한 경고를 하는 등 도움을 주었는데요.

원래 디지몬은 죽으면 알로 돌아가는데, 위자몬은 돌아가지 못하고 그 사실을 알려주려 그곳에 남아있었다는 사실이 모두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드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런데 위자몬의 희생정신종특인가 봅니다.

디지몬 프론티어에서는 위자몬의 아종에 해당하는 소서리몬이 오파니몬의 성에서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희생하는 장면이 또 나와요. 거의 레오몬급.

 

미스티몬(바이러스, 마법전사형, 완전체)

미스티몬(완전체)

위자몬과 같은 차원에서 온 마법전사형 디지몬 미스티몬입니다.

디지몬에 얼마 없는 마법전사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수정을 조종하여 공격, 방어를 하는 코어 다트.

 

위자몬이 희생만 하다 보니 흑화 하여 바이러스 속성이 되었네요.

미스티몬은 위자몬의 완전체이긴 하나 같은 차원에서 왔다는 것 빼고는 거의 정보가 없습니다.

다만 게임 내에서는 유적의 수호자라는 칭호를 달고 유적을 지키는 전사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캔들몬과 유사성이 있죠.

 

듀나스몬(데이터, 성기사형, 궁극체)

듀나스몬(궁극체)

비룡(飛龍)의 힘을 지닌 성기사형 디지몬 듀나스몬입니다.

필살기는 전신의 에너지를 비룡의 오오라로 바꿔 날리는 브레스 오브 와이번.

 

성기사형 집단인 로얄 나이츠의 일원으로, 충성심이 매우 강하며 스스로의 정의를 따르는 디지몬입니다.

다만 그 충성심과 정의가 올바른 방향으로만 가지는 않기 때문에 악의 편에 설 수 있죠.

그런 성향 때문인지 예의 바르고 올곧은 성격, 즉 대쪽 같은 디지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로얄 나이츠가 그렇겠지만 입고 있는 갑주는 초금속인 크롬디지조이드로 되어 있구요.

 

제가 본 시리즈 중에는 디지몬 프론티어에 등장했습니다.

설정상 로얄 나이츠라는 집단이 처음 나온 시리즈인데, 처음부터 최종 보스였던 루체몬의 명령을 받는 역할로 나와 조금 실망했던 기억이 있네요.

케루비몬(악)이 패배한 이후에 로드나이트몬과 함께 등장해서 못다 한 루체몬의 계획을 완성시키는 역할이었죠.

처음에는 최강의 성기사인 로얄 나이츠답게 카이젤그레이몬과 매그너가루루몬을 압도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주인공 버프로 주인공들은 성장했고 마지막에 가서는 지게 되죠.

진 것도 분한데 부활한 루체몬에게 제물이 되어 흡수당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인간세계를 지배하고 싶었던 두 로얄 나이츠의 목적을 루체몬이 이용해서 그런 건데요.

아무리 자신만의 정의를 지키며 충성심이 높은 디지몬이라고 해도 이 정도는.. 지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로드나이트몬은 의심이라도 했지, 듀나스몬은 소멸되기 직전까지 의심을 하지 못해요.

남은 건 브레스 오브 와이번이라는 간지 나는 기술뿐..

브레스 오브 와이번(출처: Toei Animation)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얄 나이츠 듀나스몬, 즉 캔들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이제 처음이지만 너무 재밌고 설레는 것 같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디지몬 어드벤처 리부트를 다 보면 디지몬 세이버즈를 볼까 생각 중입니다.

따로 로얄 나이츠 특집 리뷰도 할 예정이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