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몬 마스터즈/용병 디지몬 리뷰

디지몬 마스터즈 베타몬 계열 용병 리뷰

by 뭉게구름`` 2023. 6.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에테몬으로 진화하는 고부리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봤는데요.

 

디지몬 마스터즈 고부리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피코데블몬 묘티스몬 계열 용병 리뷰를 했었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피코데블몬 묘티스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디지몬 테이머즈 특집

cumulus-29.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지몬 어드벤처 어둠의 사천왕 중 첫 번째인 메탈시드라몬으로 진화하는 베타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할 예정입니다.

출처: Toei Animation

베타몬은 시드라몬 계열로 진화하는 성장기로서 궁극체가 되면 메탈시드라몬이 되는 디지몬입니다.

메탈시드라몬은 어드벤처 후반부에 등장한 어둠의 사천왕 중 가장 먼저 죽은 디지몬이죠.

어둠의 사천왕이라는 명성에 비해 보스들이 허무하게 죽은 느낌이 있긴 하지만 메탈시드라몬은 그래도 꽤나 장렬한 전투 끝에 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베타몬(바이러스, 양서류형, 성장기)

베타몬(성장기)

사족보행을 하는 양서류형 디지몬의 대표 주자 베타몬입니다.

디지몬 시리즈 초창기 디지몬에 해당하는 최고참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100만 볼트 공격인 전격 비리린.

 

시드라몬 계열의 성장기이자 쉬라몬과 함께 물속성 디지몬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디지몬입니다.

디지몬 시리즈에서는 거의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잠깐 지나간 거 빼고는요.

가끔 누군가의 파트너 디지몬으로 등장한 장면밖에 기억이 나지 않네요.

 

그런데 이름에서도 대충 유추할 수 있듯이 디지몬 시리즈 매우 초창기에 만들어진 디지몬이라고 합니다.

공식적인 정보는 아니지만 말이죠.

알파몬..베타몬..?

 

시드라몬(데이터, 수서형, 성숙기)

시드라몬(성숙기)

커다란 뱀같이 긴 몸을 가진 디지몬이라지만 누가 봐도 장어를 닮은 시드라몬입니다.

좋게 포장하면 바다뱀, 공룡의 한 종류인 어룡이지만 사실 누가 봐도 뱀장어를 닮은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얼음 화살.

 

시드라몬도 디지몬 시리즈에 자주 나오는 디지몬입니다.

근데 제대로 나온 건 디지몬 어드벤처뿐이고 나머지는 다 잡몹, 부하 등으로만 나왔었죠.

 

디지몬 어드벤처에서는 3화에 가루몬 진화를 위한 발판으로 희생되었습니다.

사고뭉치 듀오 태일이와 아구몬이 모닥불 장작을 들고 이리저리 휘두르다가 시드라몬의 꼬리에 떨어졌었죠.

편히 자다가 발등에 불이 떨어진 시드라몬은 미쳐 날뛰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파피몬이 진화하여 가루몬으로 나타나서 시드라몬을 쓰러뜨렸죠.

 

물론 멋있는 장면이긴 했지만 시드라몬 입장에서 보면 어이가 없었겠네요..

 

메가시드라몬(데이터, 수생형, 완전체)

메가시드라몬(완전체)

뱀장어가 성장기 때의 기억을 떠올려 전기뱀장어가 된 디지몬 메가시드라몬입니다.

시드라몬이 진화한 형태로 투구에 감춰져 있는 발전 장치로 전기를 사용하며 필살기는 전기 창 날리기(선더 자벨린).

 

완전체여서 그런지 베타몬과 시드라몬보다는 작중에 자주 등장한 편입니다.

디지몬 어드벤처 현실세계 에피소드에서 묘티스몬의 안개가 깔린 바다를 배경으로 등장했었죠.

원뿔몬을 타고 이동하던 아이들은 완전체인 메가시드라몬에게 당해서 수장되기 직전이었습니다.

그때 정석의 성실의 문장이 각성했고, 원뿔몬이 쥬드몬으로 진화하여 메가시드라몬을 물리쳤습니다.

 

파워 디지몬에서는 아이들이 바닷속에 갇혔을 때 등장했습니다.

또 원뿔몬이 상대였는데요.

파워 디지몬 초반부 특성상 완전체가 나올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재하가 성실의 캡슐로 아르마몬을 잠수몬으로 진화시켜 메가시드라몬을 물리쳤습니다.

 

둘 다 메가시드라몬이 성실의 문장/캡슐의 트리거가 되었네요.

진화의 발판으로..

 

메탈시드라몬(데이터, 사이보그형, 궁극체)

메탈시드라몬(궁극체)

전신을 메탈화한 시드라몬 계열의 최종 형태 디지몬인 메탈시드라몬입니다.

드디어 장어를 벗어나 기계용의 형태를 띠게 된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용의 콧물(..?).

 

어둠의 사천왕 중 바다의 주인 디지몬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온몸이 크롬디지조이드라는 초금속으로 되어 있으며, 엄청난 체구를 가지고 있지만 물속에서는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고, 심지어 비행까지 가능하면서 요격 시스템까지 갖춘 그야말로 최종 병기라고 할 수 있죠.

 

그 자체로는 너무나도 강한 디지몬이지만 부하들에게 좋은 보스는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스콜피오몬, 다이버몬 등 부하들의 상태가 별로 좋지 않고 실수 한 번 했다고 바로 죽여버렸거든요.

그래서 유일하게 메탈시드라몬만 부하에 대한 기억이 잘 없습니다.

 

그래도 궁극체, 첫 번째 사천왕 등 강할 수밖에 없는 적이어서 그런지 완전체 디지몬들은 전혀 상대가 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궁극체인 워그레이몬조차도 말이죠.

하지만 희생의 아이콘 중 하나인 고래몬의 희생으로 인해 틈이 생겼는데, 그 틈을 놓치지 않고 워그레이몬이 '테라 회오리'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꼬치를 만들어버렸습니다.

가장 잔인하게 죽은 디지몬이 아닌가.. 싶네요.

 

기가시드라몬(데이터, 사이보그형, 초궁극체)

기가시드라몬X(궁극체, 초궁극체)

더욱 화려해지고 더욱 강해진 시드라몬 계열의 진짜_최종 형태 기가시드라몬입니다.

이 정도면 거의 어디 연구소에서 시드라몬을 수없이 잡아다가 수많은 실험 끝에 탄생한 궁극의 비밀 병기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형태만 시드라몬이고 디지몬이 아닌 것 같은 그런 느낌의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에너지 어뢰인 기가 시 디스트로이어.

 

작중에는 등장한 적이 없는 디지몬입니다.

디지몬보다는 무기, 병기에 가까운 듯한 느낌이네요.

참고로 위 사진은 기가시드라몬 X항체입니다.

보라색 오오라를 제외하고 일반 기가시드라몬하고 다른 점은 없지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타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다음 순서는 두 번째로 죽은 어둠의 사천왕이자 왜 이런 놈이 궁극체?라는 의문을 갖게 만든 팔몬 피노키몬(우드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