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몬 마스터즈/용병 디지몬 리뷰

디지몬 마스터즈 돌몬 돌가몬 계열 용병 리뷰

by 뭉게구름`` 2023.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드라큐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디지몬 마스터즈 드라큐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베어몬 계열 용병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베어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두리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디지몬

cumulus-29.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몬 돌가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출처: 루리웹


 

돌몬(데이터, 짐승형, 성장기)

돌몬X(성장기)

 

이마에 구식 인터페이스가 박혀 있는 최초의 프로토타입 디지몬 돌몬입니다. 강력한 용형 디지몬으로 진화할 잠재력이 있으며 디지몬 시리즈 주인공 중 최초로 진화루트가 3가지인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메탈 캐논.

 

자체 X항체를 가지고 있는 최초의 디지몬으로 디지몬의 새로운 국면인 대 X항체 시대를 연 장본인입니다.

로얄 나이츠 알파몬 리뷰에서 자세히 다룬 적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로얄 나이츠 알파몬> 디지몬 마스터즈 돌몬 라프타드라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로얄 나이츠 제스몬의 진화 계열인 헉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헉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로얄 나이츠 알포

cumulus-29.tistory.com

 

돌가몬(데이터, 수룡형, 성숙기)

돌가몬X(성숙기)

 

짐승(獸)과 용(龍)의 데이터를 모두 가진 수룡(獸龍)형 디지몬 돌가몬입니다. 평소에는 얌전하지만 전투 시에는 야생 그 자체의 사나움을 보여주는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대형 철구를 발사하는 파워 메탈.

 

디지몬 시리즈 중 X항체를 다룬 [디지몬 제볼루션]에서 돌몬이 처음 진화한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마치 길몬-그라우몬처럼 돌몬과 매우 닮은 걸로 보아 돌몬의 다른 성숙기보다 좀 더 돌몬에 가깝다고 봐야 겠네요. 작중에서 저항군 중 하나인 메탈가루몬X가 오메가몬과의 전투에서 돌몬을 지키려다 치명상을 입고 자신의 X항체를 토코몬에게 건네 줍니다. 그 때 돌몬이 울부짖으면서 돌가몬으로 진화했죠. 왜 X항체를 받은 건 토코몬인데 돌몬이 진화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런데 성숙기임에도 불구하고 주인공 버프 때문인지 오메가몬에게 상처를 입힙니다. 역시 디아블로몬과의 전투 이후에는 항상 전투력 측정기가 되어버린 우리의 오메가몬.. 하지만 돌가몬은 이후에 납치당하여 데이터를 뽑히고 버려지게 되죠.

 

돌그레몬(데이터, 수룡형, 완전체)

돌그레몬X(완전체)

 

돌몬의 디지코어에 잠들어 있던 강력한 드래곤의 데이터가 깨어난 모습 돌그레몬입니다. '최후의 적'이라는 이명을 가진 거대한 수룡형 디지몬으로 필살기는 운석을 날리는 메탈 메테오.

 

데크스 데이터가 추출된 돌가몬이 쓰레기장에서 깨어나 처음 마주한 장면은 추출된 데이터로 만들어진 인공 디지몬 데크스돌그레몬들에 의해 몰살당한 저항군의 시체더미였습니다. 그렇게 놀람과 죄책감으로 정신적 충격을 받은 돌가몬이 돌그레몬으로 진화했죠. 이후 저항군과 함께 싸우다 진정한 자아를 되찾기 위해 이그드라실을 만나러 갑니다. 하지만 도중에 오메가몬을 만나고, 오메가몬이 자신을 쓰러뜨리고 가라 했지만 끝내 거절하죠. 그렇게 만신창이가 된 돌그레몬은 죽음의 순간에 알파몬으로 진화합니다.

 

돌고라몬(데이터, 수룡형, 궁극체)

돌고라몬X(궁극체)

 

'궁극의 적'이라는 이명을 가진 돌가몬의 최종 형태 돌고라몬입니다. 파괴의 화신이라고도 불리며 필살기는 온 힘을 다해 돌격하여 상대를 파괴하는 브레이브 메탈.

 

돌가몬 계열의 최종 형태인 돌고라몬인데요. 분명 돌그레몬이 알파몬으로 진화했다고 했는데 갑자기 요상한 디지몬이 나와서 의아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디지몬 제볼루션]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시리즈인 [디지몬 크로니클]이 있습니다. 둘의 전체적인 내용은 같지만 중간의 스토리가 좀 달라서 저도 맨날 헷갈려요.

 

간단한게 설명드리자면,

[디지몬 제볼루션]에서는 알파몬으로 진화한 돌그레몬이 오메가몬과 함께 이그드라실을 만나러 갑니다. 하지만 그 앞에는 돌가몬에게서 추출한 데크스 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진 데크스돌고라몬이 있었죠. 데크스돌고라몬은 돌고라몬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흑화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후에 리뷰할 예정이구요. 여차저차해서 오메가몬과 알파몬은 데크스돌고라몬을 쓰러뜨리고 이그드라실에게 도달합니다.

반면에 [디지몬 크로니클]이라는 시리즈에서는 돌그레몬이 알파몬이 아닌 돌고라몬으로 진화하여 오메가몬을 압도합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은 오메가몬이 제볼루션(X진화)하여 오메가몬X가 되고 돌고라몬을 두동강내죠. 하지만 돌고라몬은 또다시 죽음진화(데크스루션)하여 데크스돌고라몬이 됩니다. 아주 서로 진화하고 난리났네요. 그걸 지켜보던 이그드라실은 데크스돌고라몬이 디지털 월드의 법칙에 어긋나는 것을 깨닫고 데크스돌고라몬을 데크스 데이터와 돌몬으로 분리시켜 버립니다. 그렇게 분리된 데크스 데이터는 [디지몬 제볼루션]의 데크스돌고라몬과 같이 데크스몬이 되어 이그드라실을 지키고 돌몬은 새로운 진화루트(돌몬-라프타드라몬-그레이드몬-알파몬)를 통해 알파몬이 되어 다시 이그드라실을 만나러 가죠.

 

저도 이해하는데 엄청 오래 걸렸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몬 돌가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이 돌몬 시리즈가 워낙 할 얘기가 많습니다. 제일 어려웠던 건 제가 이 제볼루션과 크로니클을 보지 않았다는 점이었죠. 사실 한 번씩 보는 게 제일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