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몬 마스터즈/용병 디지몬 리뷰

디지몬 마스터즈 베어몬 계열 용병 리뷰

by 뭉게구름`` 2023.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두리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두리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토이아구몬 계열 용병 리뷰를 짧게 해보았는데요. 디지몬 마스터즈 토이아구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알카디몬 계열 용병을 리뷰해 보

cumulus-29.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어몬 계열 용병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출처: 디지몬 도감


베어몬(백신, 짐승형, 성장기)

베어몬(성장기)

귀여운 아기곰의 모습을 하고 있는 디지몬 베어몬입니다. 타고난 격투 능력과 뛰어난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필살기는 정직한 이름의 '아기곰 정권 지르기'.

 

말 그대로 아기곰을 갖다 놓은 디지몬입니다. 디지몬 시리즈에 메인으로 등장한 적은 없지만 잘 찾아보면 여기저기 자주 등장했었죠. 가장 비중 있게 등장한 건 <디지몬 프론티어 극장판: 고대 디지몬 부활>이었는데요. 인간형 디지몬 무리의 아이인 코테몬과 함께 짐승형 디지몬 무리의 아이로 등장하여 두 파벌의 싸움을 중재하고 사이좋게 지내자는 디지몬 중 하나였습니다. 마지막에 결국 코테몬의 희생으로 친구를 잃었었지만 큰 변수가 없는 한 다시 태어나는 디지몬의 특성으로 인해 친구와 다시 만나게 되었다는 행복한 이야기였죠.

 

그리즈몬(백신, 짐승형, 성숙기)

그리즈몬(성숙기)

늑대와 곰 사이 어딘가의 모습을 하고 있는 강인한 짐승형 디지몬 그리즈몬입니다. 흉폭하게 생겼지만 무투가의 세계에서는 정정당당한 스포츠맨(?)으로 알려져 있으며 필살기는 '급소 반격(카운터)'.

 

회색곰이라는 이름을 가진 그리즐리 베어를 모티브로 한 디지몬입니다. 회색곰인데 보라색이네요. 스크린샷을 정면으로 찍어서 귀여워 보이는데 다른 각도에서 보면 상당히 크고 강력해 보이는 디지몬입니다. 베어몬과 마찬가지로 디지몬 프론티어 극장판에 등장했었죠. 짐승형 디지몬 무리의 행동대장을 맡고 있어서 인간형 디지몬들과 잘 지내는 동생을 못마땅하게 여겼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엔 자신이 속았다는 걸 알고 모두와 화해하죠. 작중에서 가장 전투씬이 많이 나오는 디지몬 중 하나입니다.

 

아이언레오몬(백신, 수인형, 완전체)

아이언레오몬(완전체)

두 팔과 두 발에 터빈을 장착시켜 파괴력을 높인 전투형 디지몬 아이언레오몬입니다. 백수의 왕 레오몬의 데이터에 갑옷까지 더하여 말 그대로 최고의 전사가 되었으며 필살기는 팔의 터빈을 극한까지 회전시켜 적을 타격하는 '사자수파참'.

 

갑자기 곰에서 사자가 되어버렸네요. 아이언레오몬은 레오몬의 여러 완전체 중 격투 능력이 특화된 개체로 가장 레오몬의 진화체에 잘 어울리는 디지몬이죠. 전에 간단하게 리뷰한 적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로얄 나이츠 두프트몬>디지몬 마스터즈 에렉몬 두프트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로얄 나이츠 슬레이프몬 계열인 쿠다몬 계열 용병 리뷰를 했었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쿠다몬 계열 용병 리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로얄 나이츠 로드

cumulus-29.tistory.com

 

다이노타이거몬(데이터, 고대짐승형, 궁극체)

다이노타이거몬(완전체)

샤벨레오몬이 수없이 많은 싸움 끝에 대지의 금속 성분을 흡수하여 전신을 경질화시킨 다이노타이거몬입니다. 기존의 샤벨레오몬보다는 느리지만 더욱 강인한 육체와 힘을 가지오 있으며 필살기는 적을 쓰러뜨려 송곳니로 찌르는 '그라운드 팡'.

 

자체 X항체를 가지고 있는 디지몬이자 샤벨레오몬의 X항체 버전으로도 볼 수 있는 디지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체 디지몬을 통틀어도 가장 멋있게 생긴 디지몬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멋있는 디지몬이죠. 좀 더 날렵한 느낌의 샤벨레오몬과는 달리 더 커지고 단단해진 느낌을 줍니다. 근데 아쉽게도 애니에 등장한 적은 없어요. 진짜 멋있을 텐데..

 

반쵸레오몬(백신, 수인형, 궁극체)

반쵸레오몬(궁극체)

자신의 정의를 관철하여 마음이 꺾이는 일 없이 끝까지 살아남은 최강의 레오몬 반쵸레오몬입니다. 필살기는 단도 '남혼'으로부터 뿜어지는 '사자라왕참'.

 

'반쵸'란 타이틀은 전체 디지몬을 통틀어 단 5마리만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5마리에는 반쵸릴리몬, 반쵸록몬, 반쵸콩알몬, 반쵸레오몬, 반쵸스팅몬이 있죠. 디마에서는 반쵸레오몬만 존재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디지몬들은 자신만의 정의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그 정의에 반하는 자가 있다면 그게 3대 천사나 로얄 나이츠가 되더라도 적으로 간주하죠. 로얄 나이츠를 리뷰할 때 많이 들었던 설명이네요. '강한 자가 정의다'라는 것을 몸소 실현하고 계신 분들입니다. 어깨에 걸친 망토는 '가쿠란'으로, 적의 물리 공격을 89.9% 무효화하는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수치가 쓸데없이 디테일하네요.

 

디지몬 세이버즈에 꽤나 중요한 역할로 등장하는 디지몬이라고 합니다. 제가 아직 세이버즈를 안 봐서 잘 모르겠네요. 요즘 이런저런 일이 많아서 못 보고 있는데 조만간 정주행 할 예정입니다.

 

마르스몬(백신, 신인형, 초궁극체)

마르스몬(초궁극체)

올림푸스 12 신의 일원이자 표범인간의 모습을 한 신인형 디지몬 마르스몬입니다. 레오몬의 최종 형태로 보이며 필살기는 불꽃에 휘감긴 채 화려한 공중살법을 구사하는 '코로나 생션즈'.

 

최초로 공개된 올림푸스 12 신족으로 모티브는 전쟁과 파괴의 신 마르스(아레스)입니다. 표범의 탈을 쓴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누가 봐도 격투에 능하게 생겼네요. 수수께끼의 집단 올림푸스 12신 중 미네르바몬넵튠몬은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모두 신인형이라는 공통점이 있고 시큐리티 성기사 집단인 로얄 나이츠에 필적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고 하죠. 그럼 자연스럽게 7대 마왕과도 비슷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게 되겠네요. 언젠가는 이 디지몬들을 메인으로 하는 시리즈가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어몬 계열의 디지몬을 리뷰해 보았는데요. 정말 진화체가 많네요. 이 정도면 조그레스나 X 항체 없는 디지몬 중에서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드라큐몬 리뷰가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